퍼주는 뉴스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 본문

이슈 리뷰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

☆★† 2020. 11. 29. 23:10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1

최근 계속 신기록을 써나아가고 있는 코스피 지수. 증권 시장이 아주 뜨거운데요. 현대자동차 우선주 3개의 주가와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현대자동차 보통주는 주식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 아시다시피 의결권을 가진 기본적인 주식입니다.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2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기 때문에 보통주보다 주가가 낮은 것이 보통입니다. 현대자동차 우선주는 하나가 아니고 현대차우,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총 3개가 있습니다. 현대차 우선주 3개는 비슷하지만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현대차우는 일반적인 우선주이고 보통주보다 1%의 추가 배당금을 더 주고 잉여배당금 권리가 없습니다. 95년에 개정된 상법 발효 이전에 발행한 우선주라 상법 개정 이전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3

현대차2우B도 역시 의결권이 없고 최저배당율이 2%, 적자가 발생해도 배당금을 줘야합니다. 잉여배당금 권리가 있습니다.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4

현대차3우B도 의결권이 없는 우선주이고 최저배당율이 1%, 적자여도 배당금을 줘야합니다. 잉여배당금 권히가 있습니다.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5

현대차의 배당금은 지난 3년 동안 주당 4,000원이었습니다. 보통 중간 배당으로 6월에 1,000원을 주고 12월에 3,000원을 줬지만 2020년은 코로나 영향으로 6월 중간 배당이 없었습니다.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6

2020년 현대차 배당금은 3,580원 정도로 많이들 예상하고 있습니다만 12월 연말 결산 배당금이 지급될지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7

2020년 배당기준일은 12월 30일입니다. 배당기준일을 기준으로 휴일을 제외하고 2영업일 이전까지는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12월 28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 지급일은 21년 4월 19일 정도로 예상됩니다.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8

최근 니콜라 사태 이후 수소차로 인정받고 있는 곳이 현대차입니다. 그리고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기로 한 것이 주가에 어떻게 작용할지도 고려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현대차우선주 주가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글

[이슈 리뷰] - 삼성전자 우선주 사야하는 이유

[이슈 리뷰] - 셀트리온 헬스케어 제약 3사 차이 합병 코로나 백신 치료제 주가 전망

[이슈 리뷰] -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

[이슈 리뷰] - 아마존 11번가 관련주 협업 유통업계 전망

[이슈 리뷰]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코로나 백신 임상 결과

[이슈 리뷰] - 화이자 관련주 백신 콜드체인 전망

[이슈 리뷰] - 모더나 관련주 코로나 백신 관련주 전망

[이슈 리뷰] - 애플 주식 사는법 가격 전망은?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