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주는 뉴스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 본문

이슈 리뷰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

☆★† 2020. 11. 25. 22:56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1

최근 산업은행의 주재로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항공을 인수하는 얘기로 시끌시끌합니다. 대한민국 양대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수합병은 큰 이슈가 될 수 밖에 없죠. 이와 관련하여 인수합병 성사 여부와 대한항공과 한진칼의 주식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한항공 주식의 경우 대한항공 우선주의 주가가 2배 가까이 높은데요. 보통 본주식이 더 높고 우선주는 배당권리만 우선할 뿐 의결권이 없기 때문에 더 낮기 마련인데 드문 경우입니다.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2

이런 경우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고 가끔 있긴 하지만 조금 특이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가는 투자자의 심리가 반영되기 때문에 꼭 적정 가치로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대한항공의 우선주 가격이 더 높은 것은 투기성 자금이 들어와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전에 한진의 경영권 분쟁 당시에 대한항공보다 대한항공 우선주가 더 급등을 했죠. 당시 대한항공 우선주의 시총이 훨씬 적었기 때문에 투기 세력들이 쉽게 주가를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3

대한항공과 대한항공우의 앞으로의 전망은 모두가 아시다시피 아시아나 인수가 정식 승인이 나는지 여부에 달려있습니다. 현재 조현아 측에서 인수합병에 가처분 신청을 했고 심문에 들어가 있습니다.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4

이외에도 독과점 논란이 있고 재벌 지위 보전 목적이라는 논란 등 여러가지 쟁점들이 있기 때문에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5

주식 투자시 본인의 판단에 따라 소신껏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대한항공 우선주 전망 더 비싼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고맙습니다.

대한항공우 (우선주) 전망 본주보다 더 비싼 이유6

▼관련글

[이슈 리뷰] - 삼성전자 우선주 사야하는 이유

[이슈 리뷰] - 모더나 관련주 코로나 백신 관련주 전망

[이슈 리뷰] - 화이자 관련주 백신 콜드체인 전망

[이슈 리뷰] -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코로나 백신 임상 결과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