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주는 뉴스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 이렇게 하세요 본문

이슈 리뷰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 이렇게 하세요

☆★† 2020. 12. 4. 14:00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 이렇게 하세요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1

개인 SNS 사용이 일반화가 되면서 계정 해킹에 대한 문제도 수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거의 뭐 주변에만 봐도 누군가의 해킹 시도를 한번쯤은 다들 겪어보셨을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가 오는 경우와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또는 탈퇴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가 오는 경우


해킹 위험에 따른 보안 강화 차원에서 평소와 다른 기기로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시도했을 때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코드 문자가 발송됩니다. 내가 로그인 시도하지 않았는데 이런 문자가 갑자기 온다면 누군가 해킹 시도나 로그인 시도를 하고 있다는 말이겠죠.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2

이 로그인 과정에서 문자로 발송된 로그인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로그인 과정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아서 로그인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일단은 안심을 하셔도 됩니다. 해당 로그인코드 설정을 켜고 끌 때에는 계정 설정의 2단계 설정을 켜주시면 됩니다.


2.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탈퇴


 

자신이 현재 페이스북을 잘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누군가의 로그인 시도나 해킹 시도가 있을 경우 계정 비활성화 해놓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3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4

페이스북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내 Facebook 정보-계정 및 정보 삭제로 이동합니다. 해당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계정 비활성화 버튼과 계정 삭제 버튼이 보입니다. 원하시는 기능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간단히 완료가 됩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5

그런데 삭제를 한다고 바로 삭제되지 않고 삭제 요청으로 이어지는 과정인데요. 일반적으로 90일 정도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해당 기간이 지나고 삭제 요청이 승인이 되면 완전히 삭제되어 로그인 계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6

그동안의 페이스북 자료가 아깝다면 다운로드 받아놓을 수도 있는데요. 위의 계정 삭제 화면에서 정보 다운로드하기를 누르시면 자료가 다운로드 저장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 비활성화 탈퇴7

이상 페이스북 로그인코드 문자가 오는 경우와 계정 비활성화 및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항상 본인의 모든 계정의 보안에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