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주는 뉴스

내돈내먹 야탑 맛집. 동해세꼬시 상차림 잘 나오는 집 본문

내맘대로 리뷰/먹는거

내돈내먹 야탑 맛집. 동해세꼬시 상차림 잘 나오는 집

☆★† 2020. 6. 21. 19:49

내맘대로 평점(10점 만점)

10~9 : 최고 / 8~7 : 아주 괜찮음 / 6 : 보통 / 5 : 좀 아쉬움 / 4~3 : 아 이건 아닌데 / 2~1 : 장난하냐

 

맛 : 8

서비스 : 8

위치 : 7

가격 : 6

공간너비 : 6

분위기 : 7

---------------

평점 : 7.0

 

 

 

안녕하세요. 리뷰충 큰바입니다.

 

제가 거주하는 야탑동의 먹자 골목에서

예전부터 제가 잘 가는 식당이 몇 군데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세꼬시 생각이 나면 종종 가는 곳.

바로 동해세꼬시 라는 곳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생선 회를 뼈째 썰어먹는 걸 세꼬시라고 하는데

사실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조금 있는 음식이지요..

근데 저는 뼈가 느껴져서 못먹고 이런 건 모르겠어서..

세꼬시를 아주 좋아합니다.

 

 

 

1. 위치

 

야탑역에서 멀지 않습니다.

언덕을 살짝 오르긴 하는데 역에서 도보 한 5분?

 

그런데 먹자 골목의 메인 거리에 있지는 않고

약간 구석진 곳에 위치해서

이 쪽으로 지나다녀 보지 않으신 분들은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꽤 오래 된 식당이에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주세요.

 

 

 

2. 공간 & 분위기

 

제가 갈 때마다 늘 바글바글하고

이 날도 너무 사람이 많고 왁자지껄해서

자리 잡느라 정신이 없어서 내부 사진 촬영은 하지 못했습니다.

 

식당 내부가 그렇게 넓진 않습니다.

하지만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쳐져 있고요.

한 10여 테이블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예전엔 지하 홀도 운영하셨는데 폐쇄하셨고

신발 벗고 앉아야 되는 곳이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이

전부 의자+테이블로 교체하였습니다.

세상 편하지요 ㅎㅎ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넓지 않은 공간이다 보니 저녁 시간엔 꽤 시끄럽습니다.

단체 손님도 은근히 오시거든요.

 

 

3. 메뉴 & 가격

 

오랜만에 갔는데 가격이 좀 올랐더라구요.

음..술 한잔 하고 하면 꽤 나오는 가격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곁들여 나오는 반찬, 안주 등 까지 생각하면

세꼬시 집에서 이 정도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늘 오는게 아니기에~

 

 

 

4. 맛

 

코스처럼 단계 별로 제공이 됩니다.

저희는 2인 상이었구요.

순서대로 사진을 올려 볼게요.

 

기본 세팅. 물수건 꽃 이쁘쥬? ㅎㅎ

 

다시마+과메기 너무 좋아합니다..

 

무슨 초밥인지 모르겠는데 암튼 초밥도 나와요..하나는 이미 먹음..

 

쌈배추를 이렇게나 주시네요..

 

제가 여기서 제일 좋아하는 안주..세꼬시 무침? 회 무침?

 

 

병어회로 추정되는 회와 백김치.

 

메인인 세꼬시 회! (도다리)

 

음식 하나하나가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이런 곳은 신선함이 최우선이죠.

세꼬시도 세꼬시인데

회무침을 날치알이 올려져있는 깻잎에 싸먹고

소주 한잔 들이키면 크으..그게 아주 꿀맛입니다.

 

다 먹고 마무리로 매운탕도 먹었는데

이미 취해있고 열변을 토하는 바람에 사진이 없네요..ㅠ

 

 

5. 서비스

 

저는 아버지랑 여길 오래 다녀서

아주 친절하게 잘 챙겨주셔서

객관화하기가 어려울 지도 모르겠는데

그래도 기본 손님 응대하시는 것 보면

사장님께서 항상 이쁜 미소와 목소리로 해주시니까

객관적으로도 친절하시다고 봐도 될 겁니다.

 

서빙하시는 분들은 계속 바뀌시는데

그 가게 사장님을 보면 대충 그 집의 서비스가 나오잖아요?

네. 잘 해주십니다.

 

 

6. 총평

 

신선하고 변하지 않는 맛이어서

한번씩 생각나서 찾아가게 되는 곳인데

 

오랜만에 가보니 흔히 말하는 스끼다시,

곁들여 나오는 반찬, 안주들이 가짓수가 조금 줄어서

아쉬운 면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버섯전도 나오고 뭐 더 나왔던 것 같거든요..

 

그래도 횟집 말고

깔끔한 곳에서 소규모로 회나 세꼬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에서 이것저것 드시면서 자리 하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맛 안변하고 오래 우리 동네에 있었으면 좋겠네요.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